MY MENU

비대칭, 주걱턱, 무턱이 치료되나요?

비대칭, 주걱턱, 무턱이 치료 되나요?

대부분의 경우 머리뼈, 윗턱, 아래턱은 틀어져 있으며 틀어진 부위가 좋아지면 비대칭 뿐만 아니라 전신에 많은 변화가 생깁니다.

비대칭이나 주걱턱 무턱이 치료되기 위해서는 아래턱의 위치가 변해야 하며 측두골이 틀어진 상태에서는 제한된 변화만 있을 뿐 이며 측두골과 두개골이 변해야 아래턱의 많은 변화를 가져 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측두골이 틀어져 있을때 좌측으로 틀어진 아래턱은 만약 측두골의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다면 약간의 위치 변화만 있을 뿐 입니다.
측두골의 변화가 없다면 일반적인 스프린트 치료는 디스크 변화와 제한된 아래턱의 변화를 일으켜 좌측으로 더욱 틀어 질 수 있습니다.
아래턱의 많은 변화가 있기 위해서는 머리뼈와 윗턱의 변화가 있어야 가능 합니다.
비대칭, 주걱턱, 무턱의 효과적인 치료는 치아 교정 만으로는 불가능 하며 머리뼈가 변해야 가능 합니다.

주걱턱 치료를 위해서는 성장이 안된 윗턱은 최대한 성장및 위치 이동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의 치료는 상악의 확장과 함께 전방으로 성장및 이동을 위해 구외교정장치의 일종인 페이스마스크(Face mask)를 이용하여 전방으로 이동하는 치료를 합니다. 만약에 머리뼈가 움직이지 않는 다면 윗턱의 확장및 전방 성장과 이동은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성인에 있어서도 페이스 마스크를 장시간 이용하여 전방으로 움직이는 오르소트로픽(orthotropics)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 치료에서에서도 머리뼈가 잘 움직이게 하는 MCB치료를 병행 한다면 많은 효과가 있게 됩니다. 윗턱은 전방으로 성장및 이동을 해야 하지만 아래턱은 비대칭과 후방으로의 이동을 할 수 있다면 좋은 안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MCB치료를 병행하여 머리뼈가 잘 움직이며 측두골의 위치를 균형있게 이동하면 주걱턱의 경우에도 많은 안모 변화가 있게 됩니다.
 
이것은 무턱에도 똑같이 적용 됩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