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얼굴중심선이 틀어지면 안면비대칭이 심해지는 이유?



치아중심선이 틀어지면
안면비대칭이 심해지는 이유?

얼굴뼈의 중심은?

위 아래의 치아의 중심선을 일치시키면 아래턱의 위치가 정상일까요?
대부분 얼굴 비대칭으로 턱중심과 치아중심이 얼굴의 중심선에 비해 틀어져 있습니다.

치아 교정치료의 가장 중요하면서 기본적인 것은 아래턱의 위치를 얼굴뼈의 중심과 일치하게 위치 시키는 것에서 시작 합니다.

 ALF나 MSE는 치열확장을 통해서 머리뼈 사이의 연결부위가 조금더 잘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만약에 축소(압박)되는 힘을 준다면 이러한 변화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어금니 높이가 감소되거나 아래턱이 악물기등으로 윗턱에 계속 힘을 준다면 윗턱은 후 상방과 측방으로 밀려 교합평면이 급해지며 아래턱은 윗턱을 한쪽으로 밀어 버리는 힘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윗턱은 접형골의 위치를 변화 시키는 힘을 주게되어 비대칭이 심해지고 많은 증상이 생깋 수 있습니다.


아래턱이 틀어져 있다면 우리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첫번째로 얼굴이 틀어 집니다.
그 이유는 머리로 가는 혈액이 감소 되기 때문 입니다.
머리뼈는 보상적으로 틀어 집니다. 뇌의 위치, 형태와 기능도 영향을 받겠지요. 턱관절에 증상이 나타나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몸이 틀어 집니다. 우리의 몸은 한쪽으로 그리고 앞으로 계속 틀어지게 됩니다. 서 있거나 걸어 다니면 더욱 심해 집니다. 이것은 발의 틀어짐 또한 발생시키며 중력에 대하하여 균형을 잡기위해 몸은 보상적으로 틀어지게 때문 입니다. 그래서 항상 피곤 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몸의 한쪽에 무거운 물건을 지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틀어짐은 신체 여러 장기의 위치와 기능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근육에 비해 힘이 없는 경우에는 머리뼈의 틀어짐이 심한 경우 입니다. 이러한 틀어짐과는 별도로 신체에는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 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어진 아래턱은 시간이 가면서 더욱 틀어지게 되고 보상적으로 얼굴도 틀어지며 신체도 틀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틀어짐은 발의 틀어짐을 야기하며 우리의 몸은 시간이 갈 수록 가속도가 생겨 더욱 심해 집니다.
6번 흉추 상방은 전방과 측면으로 하방은 반대로 긴장이 더욱 심해집니다. 갈수록 뇌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며 하체는 벌어지고 주저 앉게 됩니다. 논문에 의하면 신체가 계속 하방으로 주저 앉게 되면 똑바르게 척추가 펴진 사람에 비해 14년 정도의 수명 이 단축 된다고 하며 사는 동안에도 건강하지 못한 인생을 산다고 합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