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대부분 안면비대칭이 있는 이유는?

대부분 안면비대칭이 있는 이유는?

대부분의 산모는 몸이 틀어져 있으며 아기들은 틀어진 골반에서 10달 동안 생활하다가 태어나게 됩니다.

사람은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그리고 모유 수유를 통해 어느 정도는 회복이되나 균형이 맞는 좋은 상태로의 회복은 어려워 정골의학이 발달된 미국과 유럽에서는 신생아일때 틀어진 머리뼈의 균형을 맞추는 정골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정골 치료의 필요성을 알고 치료를 받는 사람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이미 틀어진 머리뼈로 인해 정상적인 발육에서 벗어나 윗턱과 아래턱이 틀어진 상태로 더욱 변하게됩니다. 이러한 틀어짐은 치아가 구강내에 맹출 하면서 더욱 틀어지게 됩니다. 치아가 가장 잘 닿는 위치에서 음식을 씹기 때문 입니다. 음식을 씹지 않는 잠을 자는 시간에도 침을 삼키는 동작은 일어나며 이때 치아가 닿는 힘이 발생 합니다. 이러한 턱의 틀어진 위치에서 치아가 닿을때마다 가해지는 힘은 머리뼈를 더욱 틀어지게 합니다.

나의 치아와 턱의 위치가 머리뼈와 좋은 정상적 위치 인지를 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치아를 닿지 않았을때 무거운 물체를 들어본후 다시 치아를 닿게하고 똑같은 물체를 들어 보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치아를 닿은 후 힘이 감소 했다면 나의 턱 위치는 머리뼈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으며 시간이 갈 수록 턱의 위치는 조금씩 더욱 틀어지게 됩니다.


모든 사람의 머리뼈는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틀어져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머리뼈가 틀어져서 움직임이 일어나게 되면 신체의 모든 부위에서도 같은 움직임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외부에서는 한쪽 근육의 약해져 몸이 틀어지며 내부에서는 틀어진 부위에 순환의 문제가 발생하며 신체는 질병에 이르게 됩니다.

 
나의 턱위치와 치아 위치가 머리뼈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아는 방법 입니다.
이것은 치아가 닿지 않게 입을 조금 벌린 상태에서 검지 손가락으로 눈동자의 움직임을 느낀후 다시 치아가 닿는 상태에서 눈동자의 움직임을 비교 합니다, 만약에 치아가 닿는 상태에서 움직임이 커진다면 치아가 닿을때 마다 머리뼈의 움직임이 틀어짐을 의미 합니다. 잠자는 동안 이 악물기나 이갈이가 있다면 머리뼈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만약 눈을 감은 상태에서 속 눈섭이나 눈 꺼플이 자연적으로 떨리게 된다면(눈 떨림) 이것은 머리뼈의 움직임이 틀어져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빠른 치료가 필요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머리뼈의 틀어짐이 심해지는 사람일 수록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머리뼈의 틀어짐은 뇌, 신경과 혈관의 틀어짐과 직결 되며 약이나 수술로 회복 할 수 없습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