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턱관절이란

악관절 질환의 다양한 증상들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소리가 나면서 아프다.

아침에 일어날 때 턱 부위가 뻐근하다.

이를 악물거나 가는 습관이 있다.

두통이나 목의 통증이 자주 있다.

귀 앞쪽의 악관절 주위가 아프다.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다.

이러한 증상들은 근막동통 증후군이라고 하는 질환이 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근육의 긴장과 통증이 턱뼈의 운동장애와 함께 나타납니다.

우리 몸의 다른 관절과 마찬가지로 퇴행성 관절질환이라고 하는 관절염 역시 악관절에 나타날 수가 있는데 아플 수도 있으며 뼈의 손상이 심해지는 경우 턱을 움직이는 기능이 저하되거나 입을 벌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관절 질환의 증상들이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그 원인이 다양하므로 악관절 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치과의사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 악물기 등으로 아래턱이 윗턱에 힘을 준다면 윗턱은 접형골에 영향을 주어 위의 증상 외에도 많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법상  많은 증상에 대해 이곳에는 표시 하지 못합니다.
구글이나 외국 문헌을 참조 하세요,

악관절 장애

악관절 질환은 큰 증상 없이 나타날 수도 있고 아주 아프거나 어떤 장애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이를 악무는 습관이나 이를 가는 습관과 함께 악관절 질환의 발병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턱뼈의 위치이상도 악관절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턱뼈에 대한 외부충격(누구한테 맞거나 부딪히거나), 관절염 등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있어서는 관절내부에 있는 디스크의 위치 이상으로 관절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디스크가 앞쪽으로 빠지면 뒤쪽의 신경과 혈관이 있는 민감한 조직이 디스크의 충격 완화기능을 하게 되어 통증과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앞으로 디스크가 많이 빠져 나와 입이 안 벌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